전화 차단 확인법 알고가세요

카테고리 없음|2019.07.07 12:50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무를 하느라, 혹은 운전을 하는 등 여러 이유로 그 순간 잠깐 못 받는 것일 수도 있겠고, 무음으로 되어있어서 전화가 왔는지를 몰랐을 수도 있고, 또는 지금 당장은 이런저런 이유로 통화하고 싶지 않아서 안받을 수도 있을텐데요.

 

 

위와 같은 이유라면 아무렴 상관없겠지만, 혹시 사소한 다툼이 있었다거나 서로 전화가 꺼려지는 관계라면 혹시 상대방 쪽에서 나를 전화 차단 하지는 않았는지 문득 생각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에 저 또한 의문을 갖고 있었는데요. 조금 더 구체화된 전화 차단 확인법 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전화 차단 확인법 은 의외로 쉬운데요. 통화 연결음에서 흰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통화 연결음이 약 1분 정도 흐른 뒤 소리샘 연결이 되는데 이럴 때는 위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은 여러 이유로 받지 않거나 못 받는 경우이고, 차단은 되지 않은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결음이 몇 초 ~ 1분이 지나지 않아 소리샘으로 넘어가는 경우 등은 상대방 쪽에서 당장 통화가 어려운 상황이라서 버튼을 눌러 통화를 돌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진짜 전화 차단 확인법 좀 더 정확한 방법은 없을까요? 간단합니다.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엇을 때 통화연결음 없이 바로 소리샘으로 연결이 될 경우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거의 99%에 가깝게 상대방측이 제 전화번호를 차단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나머지 1%는 무엇일까요? 의도하지 않았지만,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었다거나, 실제로 비행기와 같이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일 수도 있습니다.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있다면 이와 같이 통화 연결음 없이 바로 소리샘으로 연결이 된답니다. 하지만 몇 날 며칠이 지나도 이런다면 전화 차단 당했을 때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다른 전화차단 확인법 으로는  통화연결음 시 안내되는 멘트인데요. "고객의 사정으로 ..." 와 같이 나온다면 일부러 차단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행기 모드 일 때도 마찬가지로 이와 연결되는 점 참고바랍니다. 또는 "전화기가 꺼져있어..." 와 같이 나온다면 안내 받은 그대로 상대방의 전화기가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통화 연결음은 계속 가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단순히 못 받거나, 안 받거나 중 하나인데요. 무슨 이유가 있든 간에 위 내용만을 바탕으로 전화 차단 확인법을 받아들이기에는 다소 정확함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자료 모아 작성해보았습니다.

댓글()